티스토리 뷰

 


1억 재테크 방법알아보자



금리가 낮아지면서 재테크를 생각하는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있습니다.

 

목돈을 모으는것도 어렵지만, 목돈을 굴리는것도 상당히 어려운 시기인데요 오늘은 1억 재테크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에는 목돈모으기는 적금, 목돈굴리는 예금을 주로 활용했지만, 금리가 높았기때문에 가능했던일이고, 지금은 이같은 방법은 상당히 비효율적입니다.

 

물론 은행 상품이 안정적이기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할수있다는 장점도있지만, 지금과같은 1%금리에서는 생각을 달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의 재테크 트랜드는 분산투자입니다.

 

하나의 상품에 재테크자금을 올인하는것이 아니라, 기대수익률을 높일수있는 다양한 상품에 자금을 분산하여 투자하는것을 말하는데요

 

리스크를 줄이고 안정적으로 수익을 높일수있어 많은 재테크족들이 활용하고있습니다.

 

 

 

 

최근 해외펀드중 베트남펀드나 중국펀드는 안정적으로 높은 수익을 가져다주고있으며, 평균이율이 높은 ELS또한 원금보장형으로 이용한다면, 예/적금의 수배에 해당하는 금리를 챙길수가 있습니다.

 

수익성 외에 환금성도 중요합니다. 환금성은 바로 현금화 할수있는 자금을 이야기하는데요 요즘은 CMA나 MMF통장을 통해서 관리하는분들도 많습니다.

 

CMA의 경우 각회사별로 제공하는 우대금리를 챙긴다면, 3%가 넘는 금리를 매일정산하며 받아볼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같은 금융상품을 선택하기위해서는 그에 맞는 안목과 정보력이 선행되어야가능한데요

 

1억 재테크를 비롯하여 자신의 재무환경을 점검하고, 확실한 재테크를 진행하고싶다면 한국재무관리본부의 재테크컨설팅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매월 3천여명이상의 분들이 방문하고있는 재테크센터로 저금리시대 다양한 재테크노하우등을 전과정 100%무료로 안내받아볼수있습니다.

 

또한 현재 20만원상당의 맞춤형 포트폴리오도 제작하여 나눠드리고있으니, 좋은기회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